회장 인사말

Back to Basic

존경하는 한국파생상품학회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제31대 학회장으로 2025년 한 해 동안 봉사하게 된 한양대학교 김누리입니다.

한국파생상품학회는 1991년 창립된 이래 여러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으로 명실상부한 국내 유수의 재무금융 학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미 20회를 넘어서는 APAD는 한국 재무학계를 대표하는 국제학회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으며, 저희 학회의 학술지인 JDQS 역시 파생상품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저는 2025년 한 해 동안 회장 업무를 수행하면서 두 가지 사항에 주력하고자 합니다.

한국파생상품학회

첫째, 회원 여러분의 자발적인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어 글자 그대로 회원님들 모두가 주인이 되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회원님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항상 회원님의 의견을 경청하는 자세로 학회를 운영하겠습니다.

두 번째, 저희 학회를 둘러싼 여러 환경이 계속 급변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이러한 시대적 상황에서 학회의 발전과 지속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저희 나름의 체질 개선과 과감한 변화가 절실히 요구됩니다. 이를 위해서 저는 학회의 역량 강화와 학술 활동 및 자본시장과의 연계 강화, 그리고 신진 학자분들의 참여 증진이 저희의 나아갈 방향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파생상품학회 회원 여러분, 이러한 일들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이 꼭 필요합니다. 저는 비록 여러모로 많이 부족한 몸이지만 올 한 해 동안 회원 여러분의 참여를 바탕으로 학회의 발전과 향후 지속성을 담보하기 위한 기반 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올 한 해에도 파생상품학회 회원 여러분의 많은 학문적 성취와 건강, 그리고 평강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제31대 한국파생상품학회 회장

김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