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2023학년도 1학기 교수 초빙 안내>
아주대학교 금융공학과에서 아래와 같이 전임교원을 초빙합니다. 파생상품 및 유관 분야 전공자들의 많은 지원과 추천을 부탁드립니다.
1. 초빙분야: 파생상품
2. 공고 및 접수기간: 2022.9.23.(금) ~ 2022.10.12.(수) 낮 12시(한국시간 기준)까지 온라인 지원 접수
3. 임용예정일: 2023.3.1.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초빙공고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faculty.ajou.ac.kr/faculty/announce/announce02.jsp?mode=view&article_no=231642
2023학년도 1학기 아주대학교 교수 초빙(공개채용)
1. 초빙인원(총 29명)
가. 정년트랙 전임교원: 22명
학과 | 초빙분야 | 초빙 인원 | 지원자격 및 기타 필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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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공학과 | 미래에너지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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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기반로봇제어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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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안전공학과 | 자원순환 및 에너지안전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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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시스템공학과 | 구조공학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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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시스템공학과 | 교통계획, 스마트모빌리티(모빌리티 계획·설계·운영·데이터)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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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공학과 | 나노전자소자 및 공정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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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컴퓨팅시스템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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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능형반도체공학과 | 지능형반도체 회로 및 시스템 AI Integrated Circuits and Systems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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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학과 | 인공지능융합/컴퓨터공학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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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보안학과 | AI 보안 및 블록체인 등 최신 보안 분야 AI Security, Blockchain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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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학과 | Computer Graphics, Immersive Technology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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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과 | 대수/기하 Algebra/Geometry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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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학과 | 응용물리 (광학, 양자기술, 바이오) Applied physics (Optics, Quantum technology, Bio)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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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과학과 | 식물생리학 또는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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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과 | 인사조직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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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운영관리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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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공학과 | 파생상품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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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영문학과 | 데이터 기반 영어학 또는 실험 영어학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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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학과 | 디지털역사학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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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학과 | 응용미시경제학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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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학과 | 인지 공학 심리학 Cognitive Engineering and Engineering Psychology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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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대학원 | 상담심리 Counseling Psychology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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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서 제출 여부는 학과별로 상이함. 하단의 제출서류 안내 등 참고
나.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 연구중점교수 2명
학과 | 초빙분야 | 초빙 인원 | 지원자격 |
---|---|---|---|
경영학과 | 경영학 全 분야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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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원 | 차세대 통신네트워크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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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 교육중점교수 5명
학과 | 초빙분야 | 초빙 인원 | 지원자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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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합시스템공학과 | 융합시스템공학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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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공학과 | 통신공학 Communications Engineering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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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학과 | 컴퓨터공학 전분야 Computer Engineering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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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산학부대학 | 소프트웨어기초교육 Software Basic Education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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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원 디지털휴머니티융합학과 (중복배속: 문화콘텐츠학과) | 정신분석학 Psychoanalysis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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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지원 자격(하기 요건 모두 충족)
- 가. 사립대학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
- 나. 접수마감일 기준 해당 전공분야 박사학위를 소지하고 있는 분
- 공고문에 별도로 박사학위 취득예정자(ABD) 지원가능을 명기한 학과의 경우 본교 임용(2023.3.1) 전까지
박사학위 취득이 가능하여야 함(임용일 전까지 박사학위 미 취득 시 임용 취소) - 다. 학과(전공)에서 요구하는 자격조건을 충족하신 분
- 경력의 경우 임용일(2023.3.1.) 직전까지의 경력을 포함하여 명기할 수 있으나, 명기된 기간까지 경력을 필수로
이수해야 함 - 라. 정년트랙 전임교원은 영어강의가 가능하신 분 (임용 후 영어강의 의무를 원칙으로 함)
3. 지원자 접수방법 안내
- 가. 공고기간 및 접수기간
- 2022.9.23.(금) ~ 2022.10.12.(수) 낮 12시(한국시간 기준)까지 온라인 지원 접수
* 온라인 지원을 마감일에 임박하여 하실 경우, 예상치 못한 입력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급적 사전에
온라인 지원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 나. 접수방법(아래 사항을 모두 시행. ①만 입력할 경우 접수되지 않음)
① 본 대학교 교수채용 POOL SITE에서 등록 후 접수
?(바로가기) http://faculty.ajou.ac.kr/faculty/pool.jsp
? 본 대학교는 교수채용 POOL시스템을 운영 중으로 먼저 교수채용 POOL에 정보를 등록해야 하며 접수기간
내에 온라인 접수를 해야 함(POOL만 등록할 경우 지원이 되지 않음)
② ‘공개초빙 지원서 접수’ 메뉴에서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 및 분야를 선택하여 접수기간 내 최종 지원
③ ‘4.제출서류’ 항목의 서류를 기한 내 이메일로 제출 완료(추천서 필수로 명시된 학과의 경우 추천서도 기간 내
제출되어야 함) - 다. 교수채용 POOL 작성 시 유의 사항
① 연구실적은 최근 4년 실적만 입력 권장하며 추가 실적의 경우 나-2)에서 안내된 개인 이력서에 기재
② 입력 탭 내 ‘자기소개’ 항목 중 입력 유의 사항 - - 반드시 타 프로그램(한글 또는 워드 등)을 사용하여 작성 후 붙여넣기로 입력할 것
- (직접 POOL에 입력 시 글자 제한을 넘기는 경우 등의 사유로 저장되지 않는 경우 발생)
- ③ 사진은 입력 후 사진파일 별도 제출
- - 사진 업로드에 간혹 오류가 있어 업로드가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있음. 오류 발생 시는 추후 제출 파일로 대체됨
- 라. 기타 유의 사항
① 온라인 접수 후 지원서는 별도 출력하여 제출하지 않으며, 연구실적 및 각종 증명서만 접수기간 내에 본교
교원팀으로 이메일 제출(상세내역은 하단의 서류제출 안내 참고)
② Chrome 사용 권장 - ③ 지원마감 시간에 근접하여 작성 시 오류 가능성이 높아 가급적 사전 입력 요망
4. 서류제출 안내
- 가. 제출 방법 : 해당 서류를 PDF, JPG 형태(편집 가능한 파일 포맷은 접수하지 않음)로 변환하여
- 이메일(faculty@ajou.ac.kr)로 제출
※ 이메일 제목 형식: [OO학과 성명] 제출서류 - ※ 이메일 첨부 파일명: [OO학과 성명] 제출서류
- ※ 제출서류 파일은 아래와 같이 각각 항목별로 1개의 파일로 만들고, 연구실적만 각각 분류바람.
- 논문이 다수일 경우 3.1 / 3.2 / 3.3 ········ 로 분류.
※ 메일 제출 시 전체파일을 압축하여 1개의 파일을 첨부해야 함(사진파일 첨부 필수) - 나. 제출서류
1) 제출서류 목록요약표(1장, 자유양식)를 작성하고 아래 순서대로 파일 번호 설정
2) 개인이력서(자유서식) 및 연구계획서(자유서식) 각 1부
3) 공고일 기준 최근 4년간 연구실적물 각 1부 (2018.9.23. 이후 연구실적물에 한함)
※ 각 학과별 지원자격은 최저기준이며, 본교는 「교원신규임용규칙」 에 의거 최근 4년간의 연구실적물을 평가함
※ 연구실적은 출간된 것에 한하되 온라인에만 게재된 논문의 경우 DOI(Digital Object Identifier) 넘버가 확인
되면 인정 가능함 / 게재 예정인 논문은 게재예정확인서를 제출하는 경우에 정성점수 가산 가능
※ IF(Impact Factor)를 기재한 연구실적의 경우 증빙자료 제출 필수(ex. 저널 IF 화면 카피 제출 등)
4) 최종학위논문 1부
5) 학위 및 성적증명서 각 1부
6) 경력 및 재직증명서, 자격증(필요 시) 각 1부
7) 추천서(동일 전공분야 교수 또는 전문가 2인, 자유양식) 2부
- 추천서 2부 제출 필수로 명시된 학과의 경우 추천서 2부까지 모두 수신되어야 지원서 접수 완료됨
※ 추천서는 PDF, JPG 형태(편집 가능한 파일 포맷은 접수하지 않음)로 변환하여 추천인이 이메일 - (faculty@ajou.ac.kr)로 직접 제출 (이메일 제목에 지원자 성명과 지원학과 명시)
※ 1번의 초빙분야별 지원자격 표에 추천서 제출 필수가 기재되지 않은 분야는 학과 심사단계에서
추천서 고려하지 않으므로 제출하지 않아도 됨. 이 경우 학과 심사의 최종 2배수 선정 후보자에 대하여는
본부 심사 전까지 추천서 추가로 요청 예정 - ?
- 다. 서류제출기간(추천서 포함)
- 2022.10.12.(수) 낮 12시(한국시간 기준)까지 이메일 접수
※ 위 시각까지 지원서 및 서류 제출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최종 지원으로 간주되지 않음 - ※ 제출 서류에 대한 수신 여부는 순차적으로 이메일 회신 드림
- 라. 유의사항
- 외국어로 된 증빙서류(영어 제외)는 본인의 자필 서명한 번역문을 첨부 하고, 해당기관의 주소, 전화번호, 팩스,
담당자 메일을 번역문 하단에 기재하기 바람 - - 기타 필요한 서류는 후보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함
- 증명서(학위, 성적, 경력, 재직)는 임용확정 시 원본을 별도로 제출해야 함
- 불합격자의 서류파일은 최종 합격자가 확정된 이후 2023년 1월 중에 폐기할 예정임
5. 심사절차 및 일정
- 가. 심사절차 : 2차 심사까지의 통과 여부는 각 학과에서 이메일로 연락 예정임
구분 | 절차 |
---|---|
1차 | <학과> 기초심사 |
<학과> 전공심사 | |
2차 | <학과> 전공면접심사 및 공개강의 |
3차 | <학과> 신임교원선발위원회 심사 |
※ 자세한 사항은 본교 홈페이지 학교소개-대학현황-규정에서 「교원신규임용규칙」 참고
- 나. 심사일정
- 1차(기초심사 및 전공심사) 및 2차(전공면접심사 및 공개강의) : 2022.10.13.(목) ~ 11.10.(목) 중 진행 예정
<1차 및 2차 심사 기간 중 문의처>학과 문의처 기계공학과 031-219-2324 환경안전공학과, 건설시스템공학과, 교통시스템공학과 031-219-1531 전자공학과, 지능형반도체공학과 031-219-1740 소프트웨어학과, 대학원 AI융합네트워크학과 031-219-2446 사이버보안학과, 미디어학과 031-219-1686 수학과, 물리학과, 생명과학과 031-219-2554 경영학과, 금융공학과 021-219-3622 영어영문학과, 사학과 031-219-2801 경제학과 031-219-2731 심리학과 031-219-2731 교육대학원 031-219-2049 융합시스템공학과 031-219-3888 다산학부대학 031-219-3050 대학원 디지털휴머니티융합학과 031-219-2801 - - 3차(신임교원선발위원회 심사) : 2022.11월 중 진행 예정
- 교원인사위원회 심의 : 2022.11월 말 예정
- 학교법인 대우학원 이사회 : 2022.12월 예정
※ 심사일정은 조정될 수 있으며 진행사항 및 결과는 지원서 상 기재한 개인 e-mail로 연락함
6. 유의사항
- 가. 해당분야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 나. 공개채용 온라인 지원서 접수시 전공이 2개 분야 이상 부합해도 이중 지원 불가
- 다. 교수채용 POOL에 등록된 정보는 교원 인사자료로 활용되므로 명확히 기재해야 하며, 그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임용 이후에도 임용 취소 등 불이익한 처분이 있을 수 있음 - 라. 제출서류의 허위 및 착오기재, 연구실적물 등의 미비로 인한 심사과정에서의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임
- 마. 신체검사와 결격사유조회 및 성범죄경력조회 결과 이상이 있을 경우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
- 바. 본 공고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본교 인사 관련 규정 및 지침을 따름
7. 임용일 및 복리후생 등
- 가. 임용일은 2023.1학기(2023.3.1.부) 임용을 원칙으로 함
- 나. 정년트랙 전임교원 조교수로 임용 시 초기 계약기간(4년) 중 책임시수 총 3학점 감면
- 다. 정년트랙 전임교원 조교수 또는 부교수 임용 시 정착 연구비 지급
- ? 이공계열 : 최대 1억원 / 인문사회계열 : 최대 5천만원
- 라. 비정년트랙 전임교원의 최초 임용기간은 2년이며, 재임용 심사 통과 시 재임용 가능함
- 마. 복리후생: 아주대병원 감액혜택, 건강검진 지원, 단체보험가입, 복지카드 지급 등
8. 기타
- 가. 면접심사 대상자 지원
- 국내거주자인 경우 교통비 지원하며 해외거주자인 경우에는 항공료 일부 지원함
(여권사본, 항공권 등 증빙서류 제출 필요)
- 해외거주자 또는 해외체류로 인한 경우 면접 시 ZOOM을 이용한 온라인 화상 면접 가능 - 나. 특정대학 학사학위 소지자 제한: 「교육공무원법」 제11조의3 및 「교육공무원임용령」 제4조의3에 의거 학과별 특정대학 출신 학사학위 임용이 제한될 수 있음
- 다. 기타 문의사항
- 지원자격, 전공 적합도 등의 문의는 받지 않음(심사 시 위원회에서 판단 예정)
- 지원(교수채용POOL 등록, 서류제출) 관련 일반 문의: 교원팀 (faculty@ajou.ac.kr)
* 접수 기간에는 전화 연결이 어려울 수 있으니 이메일 문의 바랍니다.
9. 초빙관련 주요 FAQ: 이외 주요 문의사항은 초빙홈페이지 좌측 FAQ 메뉴 참조
- Q: 접수증이 안 보이는 경우?
A: 접수증은 필수 제출 서류가 아니며 지원자 스스로 접수가 잘 되었는지 확인하는 자료입니다.
접수증을 출력하여 제출하실 필요는 없으시며, 만약 접수증이 안 보이시면, 초빙학과 및 지원자 성명을 적어
메일로 문의 바랍니다. (메일주소: faculty@ajou.ac.kr) - Q: 졸업증명서 등 제출서류는 사본제출이 가능한지?
A: 제출가능하나, 임용확정 시 원본 제출 필수 - Q: 지원전공이 유사계열인데 지원이 가능한지?
A: 해당 사항은 심사 시 심사위원회에서 판단 예정(문의 시 답변하지 않음) - Q: 경력증명서, 졸업증명서 등이 최근 것이 아닌데 제출가능한지?
A: 사본일 경우 향후 원본 제출이 가능하면 제출이 가능하며, 원본일 경우 최근 발급본이 아니어도 가능 - Q: IF가 저널별로 다른데 어떤 것을 기준으로 작성하는지?
A: 저널별 IF 지수가 다를 경우 본인 판단 하에 유리한 것으로 제출 - Q: 연구계획서 또는 자기소개서는 국문/영문 관계없는지?
A: 별도의 제한이 없다면 무관 - Q: 연구계획서 별도 제출본이 온라인 지원서 상 연구계획과 달라도 되는지?
A: 온라인상으로는 1천자 제한 및 그림삽입이 불가하므로, 같은 내용이라면 포맷이 달라도 무관함 - Q: 특정국가에서는 성적증명서를 발급치 않고 학위기(졸업증명서)만 발급하는데 어떻게 하는지?
A: 특수할 경우 학위기(졸업증명서)만 제출해도 무방함 - Q: 연구실적 입력시 ‘주저자(책임 및 교신)’의 의미는?
A: 제1저자이면서 교신저자의 역할을 함께하는 경우를 말함 - Q: 외국대학이 검색되지 않을 경우?
A1: 특정 단어만 입력하며, 입력시 첫글자를 대문자로 하여 검색
(예: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일 경우 ‘Georgia’만 입력 후 검색)
A2: 상기로도 검색이 안될 경우 faculty@ajou.ac.kr로 학교명 영문이름과 국가명을 기재하여 등록요청메일 발송 - Q: 경력/연구 사항 등 입력시 저장이 안 되는 오류가 발생 할 경우?
A: 연구기관명, 직책명 등이 20자가 넘어갈 경우 저장 불가. 이에 각 칸별로 적절히 배분하여 작성 - Q: 자기소개서 등 입력시 저장을 했음에도 아무것도 입력되지 않는 경우?
A: 개인PC와 본교 시스템상 충돌오류로 가장 앞줄에 공백(스페이스바 2회)을 입력 후 작성 - Q: 추천서는 필수인지?
A: 정년트랙 전임교원 초빙분야 중 추천서 제출 필수로 명시된 초빙분야만 제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