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 공지사항
APAD 2024 국제학술대회 세부일정 안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2024.06.24
조회수443

한국파생학회



20개국 120편 투고, 27편 발표

기조연설 Jaewon Choi 교수

Park Hyatt Busan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께,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올해 제20차 APAD 국제학술대회가 7월 8일과 9일 양일간 한국거래소를 비롯한 관련 유관기관의 후원 하에 Park Hyatt Busan에서 개최됩니다. 올해의 APAD는 예년과 같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지난 20년의 기간 동안 APAD 국제학술대회는 파생상품과 재무금융을 전공하는 세계 각국의 학자와 전문가들이 최신 연구 성과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을 통하여 관련 학계와 산업계의 발전에 기여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하여 왔습니다. 올해는 아시아, 북미, 호주, 유럽 등 20개국에서 총 120편의 논문이 투고되었으며, 엄정한 심사절차를 거쳐 약 4.4:1의 경쟁을 뚫고 27편의 논문이 선정되어, 양일에 걸쳐 발표됩니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올해에도 매우 우수한 수준의 논문들이 투고되어 본 행사가 파생상품과 관련된 명실상부한 세계 수준의 학술대회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하였습니다.

 

 본 학술대회의 기조연설은 Jaewon Choi 교수님(Seoul National University)께서 맡아주셨습니다. “Hidden Duration: Interest Rate Derivatives in Fixed Income Funds”를 주제로 하는 동 기조연설은 채권펀드의 이자율 파생상품 활용에 대한 새롭고 흥미로운 관점을 제공하여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New Promises and Challenges in the Derivatives Market”이라는 주제로 특별 심포지엄이 개최됩니다. 하애진 박사님(한국거래소)와 김대진 교수님(성균관대학교)께서 각각 “Evolving Dynamics in the Global ETD Market: Insights and Implications” 및 “Financialization of Commodities”라는 제목으로 주제발표를 하시고 관련 전문가들과의 토론이 진행됩니다. 동 심포지엄은 파생상품시장의 현안 과제와 향후 전망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심화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제20차 APAD 국제학술대회는 학계, 업계, 그리고 감독당국이 파생상품 시장의 현황을 점검하고, 미래 발전방향에 대한 유의미한 제언을 제시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의 새로운 장기 성장기반 마련 및 국내경제 활성화의 필요성이 어느 때 보다 높은 지금의 상황에서, 이에 기여할 수 있는 파생상품시장을 포함한 금융시장의 새로운 역할을 모색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적극적인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파생상품학회 회장 이은정 (한양대학교)  

2024년 제20차 APAD 국제학술대회 조직위원장 김누리 (한양대학교)  


* 첨부파일(팸플릿)을 클릭하시어 세부 프로그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